OVERMAP 1.3.1 업데이트 및 사용법

2019.07.01 00:25공지사항/overmap

오버맵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1.3.0 업데이트를 한지 벌써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시간이 촉박해서 사용법을 빨리 올리지 못한점 죄송합니다.

 

 

먼저 가장 눈에띄게 홈(메인) 화면이 개편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마저도 완성은 아닌데요.

사실 이 메인 페이지는 추후 통계페이지로 변경될 것이고, 메인은 아직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그럼 현재가 가장 중요하니 기능을 살펴보면,

 

메인 페이지가 개선됩니다.

  -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HOME 버튼을 메뉴 옆 OVERMAP 텍스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상단 헤더 가운데에 어느 페이지에서든 워크샵 코드를 검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상단 헤더 우측 로그인과 유저 프로필 버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언어 변경이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직 언어 변경이 온전하지 않습니다.)

 

Total Stats가 추가됩니다.

  - Total Codes : 등록된 모든 코드 수를 표기합니다.

  - Branches : 등록된 모든 브랜치 수를 표기합니다.

  - Issues : 등록된 모든 이슈 수를 표기합니다.

  - Users :  전체 회원수를 표기합니다.

 

Best Contents가 추가됩니다.

  - 모든 코드는 추천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기존 최근 5개 목록을 보여주던 항목이 Best Contents로 변경됩니다.

  - 추천순이 가장 높은 상위 5개 목록을 표기합니다.

  -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코드의 상세정보로 이동합니다.

  - 코드를 클릭하면 코드가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Ctrl + v를 입력시 복사된 코드를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는 디자인 재개편을 위해 잠정 중단됩니다.

 

Rankings By Category가 추가됩니다.

 

  - 코드 등록시 등록한 카테고리 분야별 추천을 가장 많이받은 5개 위주로 코드를 표기합니다.

  - 총 18개의 카테고리 별 모든 코드를 표기합니다.

 

 

* 이미지에는 표기 되지 않았지만, 하단(Footer)에 개인정보처리 방침 및 오류제보가 추가됩니다.

 

 

 

메뉴

 

메뉴가 변경됩니다. 하위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 Home

  - 커뮤니티 

  - 전적검색

  - 코드목록

  - 워크플로우

  - 스크립팅

 

* 코드목록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은 비활성 화 상태입니다. 

  예상 진행방향은 커뮤니티 -> 전적검색 -> 워크플로우 -> 스크립팅 입니다. 

  워크플로우 및 스크립팅은 차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코드 등록 버튼이 변경됩니다.

  - 기존 상단 헤더에 텍스트로 클릭하여 작성하던 코드등록이 우측 하단에 고정됩니다.

  - 코드 등록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페이지에서는 코드 등록 버튼이 고정 표기됩니다.

  - 코드 등록 버튼 클릭시 페이지 이동과 함께 현재 설문조사 페이지가 함께 열리게됩니다.

 

 

 

유저 아이콘

 

유저 아이콘 메뉴가 추가됩니다.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정관리

  - 내 콘텐츠

  - 의견보내기

  - 로그아웃

 

 

계정관리가 추가됩니다.

  - 닉네임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닉네임을 설정할 경우 모든 콘텐츠에서 성함보다 가장 우선시로 표기됩니다.

 

회원탈퇴가 추가됩니다.

   - 권장하지 않습니다 ㅠ

 

내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 내가 등록한 코드/브랜치/이슈/추천코드 등을 일괄적으로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의견보내기가 추가됩니다.

  - 의견보내기는 있었으면 하는 기능 개선되었으면 하는 기능을 메일로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 계정관리는 구글로그인을 통해 이용하는 플랫폼인만큼, 개인정보를

    이메일과 구글에서 기입한 이름을 제외한 그 어떠한것도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코드 목록

 

코드 목록이 변경됩니다.

  - 상단 좌측 인디케이터(위치)가 추가됩니다.

  - 전체 코드수 와 검색 결과의 수를 표기합니다.

  - 정렬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신 순 / 인기 순 / 업데이트 순)

  - 제목을 클릭시 상세정보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보라색 코드박스를 클릭시 클립보드에 코드가 복사됩니다.

  - 좋아요(엄지 손가락) 버튼을 클릭시 해당 워크샵 모드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로 합니다.)

  - 코드 상세정보내 유튜브 영상을 삽입 할 경우 유튜브 아이콘이 목록에서 활성화 됩니다.

 

 

코드 상세정보

 

코드 상세정보가 변경됩니다.

  - 어느 페이지에서든지 코드를 복사할 경우 복사한 수가 카운팅되도록 추가됩니다.

  - 코드를 등록하고 브랜치를 등록한 유저의 수가 표기됩니다.

  - 코드의 상세정보는 코드등록시 마크다운 에디터로 작성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코드 수정이 추가됩니다.

  - 코드 삭제가 추가됩니다.

 

* 마크다운은 사용법과 배우는것이 매우 간단하며, 설명을 작성할 때 가독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추후 마크다운 사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랜치

 

브랜치가 추가됩니다.

  - Branch(브랜치)는 Git에서는 뿌리에서 나뭇가지가 뻗는다는 의미로 사용합니다.

    오버맵에서도 마찬가지로 최초 등록된 Master코드(뿌리)를 기준으로

    버전 관리의 개념을 기반으로 추가된 기능입니다.

 

  - Branch는 크게 Bugfix(버그 수정), Hotfix(주요/중요 기능 변경 및 추가), Release(배포 버전)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 Bugfix : 말 그대로 모드(코드)내 오류등을 패치(수정)한 버전입니다.

     Hotfix : 해당(모드) 코드의 기능이나 주요 내용 또는 변형된(체력 하드코어 버전등) 버전 등을

                     작성한 경우입니다.

     Release : 정식 배포를 의미합니다.

                       블리자드사의 오버워치 측에서는 코드를 서버에서 6개월 간 보존하기 때문에,

                       갱신 하게 될 경우 배포 된 버전으로 표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사용합니다.

 

 

 

 

이슈
이슈 경고

 

이슈가 추가됩니다.

  - Issue(이슈)는 Git과 마찬가지로 해당되는 버전의

    버그/오류/기능개선 등을 유저가 작성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사용자가 이슈를 오픈하게 될 경우 Close를 하지 않을 경우,

    리스트에서는 계속 주황색으로 경고 표시가됩니다. (누군가는 답변을 달아주세요!)

  - 워크샵 플레이 중 오류를 발견하게 될 경우 혹은 여기서 더이상 진행되지 않을 경우,

    이슈를 작성해주시면 제작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해당 모드가 개선되면

    제작자는 버그픽스로 브랜치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광고차단 경고 이미지가 개선됩니다.

  - 기존 Adblock 이미지만 표기되던 이미지에서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를 지원하는 이미지로 변경됩니다.

  - OVERMAP은 Adblock 및 광고 차단 확장플러그인의 사용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 추후 광고제거 시스템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현재와 미래

OVERMAP이 오픈한지 벌써 2달 정도 지났는데 벌써 Ver.1.3.1 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기획한 기능과 편의와 체류의 개선을 위하여 준비한 기능들이 많은데 혼자 하려니깐 너무오래걸리네요...

오버맵 말고도 다른 플랫폼도 준비중인게 2개정도 있습니다. 아마 날이 갈 수록 늘어날 것 같네요.

 

 

2달만에 실적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드.디.어

OVERMAP이 2019.06.29 기준 NAVER 검색창 '오버워치 워크샵 코드'를 검색할 경우

최상위 노출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블리자드를 재껴버림.. ㄷㄷ

 

 

하루에도 수백 수천번 모니터링을 통하여 개선점과 문제점을 찾고 있고,

맵 제작자/업로더 분들의 소중한 코드 하나하나가 상위 노출 될 수 있도록 S.E.O를 끊임없이 개선중입니다.

 

하.지.만 Google이 올해 크롤링봇을 개편했는지 반영이 너무 느려서... 구글 노출이 전혀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글로벌 서비스로 진행되는 사이트 아니 이제는 플랫폼인 만큼 영어권에서의 노출이 급급하네요...

 

 

맵 제작자 분들에게는 사실상 취미나 재미로 하실수도 있지만,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습니다.

없는건 아닙니다.  아마 올해 안에는 힘들겠지만 향 후 오버맵에서 준비중인 기능은 맵 제작자분들이

매우 큰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방법으로 단순 사이트가 아닌 플랫폼이라고 부르는 그 이유가 있는데요. 

 

이미 유명한 시스템이지만서도 사실 대한민국에는 기술자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전 할 줄 압니다! ㅎ.ㅎ

경력도있기때문에 시간이 답이네요.

 

혹시라도 맵 제작자 분들중 수입원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은 이메일 또는 방명록, 댓글에

오버맵에 등록한 코드 링크와 함께 질문을 작성해주시거나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제작자가 아닌경우는 답변을 드리기 어려울 것 같네요. 일종의 사업상 비밀..?

 

그리고 Blizzard측에서 연락이 와서 오버워치 워크샵 간담회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간담회를 통해서 오버맵이 더욱 좋은 진행방향을 보여줄 수 도 있고,

그냥 제가 기획한 방향대로 진행하게 될 수 도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패치노트가 생각보다 길어졌지만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드등록에 관한 내용은 마크다운 사용법에서 다르다르도록 하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