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맵] ver.1.3.3 업데이트 / 오버워치 워크샵

2019. 8. 6. 00:18공지사항/overmap

728x90

정말 오랜만에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네요.

"오버워치 워크샵"이 유튜브같은 영상 매체를 통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사실상 오버워치 워크샵을 이용하는 유저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네요...

 

워크샵 제작해주시는분들을 보아도 항상 만드시는분만 만드셔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더 많은 제작자 분들과 더 많은 데이터를 오버맵에 등록하시면!!

사용자들은 방에 자리가없을때! 코드는 모를때! 오버맵을 통해 설명과 오류 버전등을 보고 방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오버맵 1.3.4 업데이트에서는 크게 4가지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 SSL 추가(https 신뢰된 안전한 사이트 인증서 도입)

  - 메뉴 디자인의 변경

  - 메인페이지의 디자인 개편(오버워치 주요 새소식 뷰 / 커뮤니티 인기글 / 유튜브 추천영상)

  - 뮤니티 업데이트

 

 

 

 

 

메인페이지가 변경됩니다.

  - 기존에 사용되었던 페이지는 임시 메인페이지로 통계페이지로 이동되었으며, 현재 비공개상태로 전환되었습니다.

  - 시즌 종료 타이머가 추가됩니다. (블리자드가 워낙 제멋대로라, 수동으로 변경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요..)

  - 오버워치 뉴스(새소식) 항목이 추가됩니다. (상세페이지도 먹을려고 흠흠.. 했지만 안타깝게도 저작권 보다는 서버 리소스 부하가 너무 심해서 오버워치 사이트로 다이렉트 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유튜브 추천영상이 추가됩니다.

 

* 유튜브에서 다음과 같은 키워드로 "오버워치", "오버워치 워크샵" 검색하였을때, 1페이지에는 총 50개 항목이 보여집니다.

두 키워드를 합산하여 100개의 결과중 랜덤으로 각각 5개를 선발하여, 키워드별 영상 중첩이 없을 때 까지 재생성 됩니다.

매일 자정에 업데이트 되며, 추천영상이 배틀넷처럼 인기 있는 영상만 업로드하는게 아닌

pseudo random방식이라 저도 뭐가 나올지 모릅니다... 예측불가

 

 

 

 

커뮤니티가 추가됩니다.

  - [카테고리 '자유']가 추가됩니다. => 자유롭게 서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카테고리 '강좌']가 추가됩니다. => 워크샵 강의/강좌를 주로 업로드하는 공간입니다.

  - [카테고리 '토론']가 추가됩니다. => 오버워치에 관련된 그 어떠한 주제로 토론을 주장해보세요! 생각보다 블리자드는 오버맵을 주시(관심있게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 [카테고리 '아트']가 추가됩니다. => 팬 아트, 일러스트 등을 서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오버맵 주요 특징

 

게시글 작성 및 오버워치 워크샵 코드 등록을 사용해보신분들은 꽤나 알고 계시겠지만, 오버맵에서는 이미지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외부 사이트 혹은 클라우드(Google Drive, N Drive, Drop Box 등)를 통해 업로드된 이미지의 주소를 이용한 이미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실 커뮤니티가 공개된지 업데이트된지는 꾀 시간이 흘렀지만, 유입될만한 방법이 메뉴 뿐이라 팝업창을 제외하고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메인에 커뮤니티 글이 있어야 사용하는 측면에서도 더욱 유입될거라 생각되었기에 약 3주? 만에 공개하네요.

 

 

수정된 오류 현황

  - 작성한 코드를 수정하려고 수정 페이지 진입시 오류 페이지(500 Internel Server Error)가 반환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코드목록상에서는 좋아요를 눌러준 코드의 색이 파랗게 보여지는데, 상세페이지에서 보여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인페이지에 광고 게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던 현상(유저분들 입장에선 안좋아진..?)

  - 코드 상세페이지에서 description 관련 head tag의 축약 인공지능이 정상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견된 문제점

  - SSL 적용(도입)후 네이버 "오버워치 워크샵 코드" 이라는 키워드 검색시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던 오버맵이 순위권에서 밀려나버렸습니다...

  - Google Adsense의 빌어먹을 Robots.txt로 인하여 구글 검색 노출이 아직까지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 코드 상세페이지의 유튜브 영상이 업로드 되있는 경우, 화면을 벗어나는 현상

 

 

전적검색을 이제 시작해야하는데

이러다가 포트나이트라도 만들어야 하나 싶네요...

728x90